이번 글에서는 통신사별(SKT, KT, LG) ‘여론조사 전화 차단’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관련 정보를 찾으신다면, 본문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시작하며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수시로 울리는 여론조사 전화에, 한 번쯤은 거부감을 느껴본 적이 있으실 텐데요. 열심히 ‘수신거부’ 처리를 하지만, 그럼에도 다른 번호로 또 울리게 됩니다.
여론조사 전화는 랜덤으로 번호를 추출하여 무작위 발신하는 시스템으로, 개인번호가 유출된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그렇지만, 잦은 여론조사 전화에 짜증이 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이런 때에는, 단순히 수신 거부 처리가 아닌 원천적인 거부 신청을 해야 하는데요. 휴대폰 통신사마다 ‘거부 신청’ 방법이 다릅니다.
본문에서 통신사별 ‘여론조사 전화 차단’ 방법을 설명하려고 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면 좋을 것입니다.
여론조사 전화 차단
‘여론조사 전화 차단’은 각 통신사별로 거부 신청을 하면, 여론조사 기관에 전달하여 해당 번호는 발신되지 않게 하는 과정으로 진행되는데요.
이 때에도 통신사에서 관련 기관에 ‘가상번호’로 전달하기 때문에 번호 유출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럼 통신사별, ‘여론조사 전화 차단’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KT
먼저 ‘SKT’ 여론조사 차단 방법입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휴대폰 키패드에서 ‘1547‘번을 눌러줍니다. 화면에 ‘SK텔레콤 공직선거 수신거부’라는 문구가 보이실 겁니다.
전화가 연결되면 ‘1번‘ > ‘본인 생년월일(6자리)‘을 입력하면, 수신 거부가 완료됩니다.
KT
다음으로 ‘KT’ 여론조사 차단 방법입니다. 휴대폰 키패드에 ‘080-999-1390‘번을 눌러주세요. 동일하게 화면에 ‘KT 공직선서 여론조사 수신거부’라는 문구가 보이실 겁니다.
‘KT’는 더욱 간단합니다. 전화만 연결되면 자동으로 수신 거부 처리가 완료됩니다.
LGU+
‘LGU+’도 동일하게 진행하시면 됩니다. 휴대폰 키패드에 ‘080-855-0016‘번을 입력하면, 화면에 ‘LG유플러스 공직선거 여론조사 수신 거부’라는 문구가 보입니다.
전화가 연결되고 ‘1번‘을 눌러주면, 수신 거부 처리가 완료됩니다.
알뜰폰
알뜰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상대적으로, 여론조사 전화에서 자유로울 겁니다. 전화번호를 랜덤 추출하는 과정에서 알뜰폰은 대상이 아니라고 하기 때문인데요.
그럼에도 100% 차단은 아니기에 여론조사 전화 수신 거부를 원하는 분들은, 본인이 사용 중인 통신사(SKT, KT, LGU+)의 방법에 따라 동일하게 진행하시면 됩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통신사별 ‘여론조사 전화 차단’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본문에서 설명한 방법으로 수신 거부 처리를 하면, 무기한으로 차단되는 것이 아니라 유효기간이 있다고 하는데요. 시간이 지난 후에, 다시 여론조사 전화가 걸려오면 동일하게 거부 처리를 해주시면 될 것입니다.
그럼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