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홈플러스 가성비 하이볼 위스키, 아메리칸 허니

이번 글에서는 홈플러스 가성비 하이볼 위스키인 아메리칸 허니(American Honey) 제품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관련 정보를 찾으신다면 본문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시작하며

최근 하이볼에 대한 열기가 점점 뜨거워지는 것 같습니다. 젊은층부터, 장년층까지 간단하고 맛있게 즐기는 하이볼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데요.

이에 발맞추어 홈플러스, 이마트, 코스트코 등의 대형 할인점에서 여러 종류의 가성비 하이볼 위스키를 판매하고 있어, 선택의 폭이 보다 넓어지고 있습니다. 저 또한 하이볼을 즐겨 마시는 사람으로, 꽤나 반가운 일입니다.

얼마전까지는 전통 위스키로 하이볼을 즐기는 분들이 많았는데, 최근에는 남성분들도 달달한 끝맛을 느낄 수 있는 허니 위스키로 유행이 옮겨가는 것 같습니다.

허니 위스키의 대표적 제품으로는 ‘잭다니엘 허니’가 있는데, 일부 대형 할인점에서는 품절로 인해 한동안 구매할 수가 없었을 정도로 인기 제품입니다.

잭다니엘 허니는 700ml 기준으로 대형 할인점에서 5만원대 중반에 판매되고 있는데요. 저렴한 편은 아닙니다.

저도 잭다니엘 허니를 하이볼용으로 자주 구매하지만, 새로운 허니 위스키를 찾아 마시는 것도 좋아하는데요. 이번에 홈플러스에서 가성비 좋은 허니 위스키를 알게 되어, 본문에서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가성비 하이볼 위스키 – American Honey

홈플러스 가성비 하이볼 위스키 이름은 ‘아메리칸 허니(American Honey)’입니다. 버번 위스키로 유명한 ‘와일드 터키’ 제품인데요.

와일드 터키의 상징인 검은 칠면조가 그림자 형태로 들어가 있고, 이름에서도 허니 위스키임을 바로 알 수 있습니다.

가성비-하이볼-위스키-아메리칸-허니

저는 홈플러스에서 구매하였는데, 다른 할인점에서도 판매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판매가는 2024년 2월 홈플러스 기준으로 51,900원이고 도수는 35.5% 입니다. 잭다니엘 허니와 비슷한 금액으로 저렴한 편은 아닌데요.

그럼에도, 아메리칸 허니를 가성비 위스키라고 한 이유는 수시로 50%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꽤나 오랜기간 할인을 이어가고 있어 일시적인 할인은 아닌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50% 할인가에 구매하면 25,950원입니다. 용량은 750ml 이구요. 매우 저렴하죠?

하지만, 가격이 저렴하다고 해서 맛까지 저렴하지 않습니다. 여러 회사에서 나오는 허니 위스키를 맛보았지만, 비슷한 가격대에 아메리칸 허니와 같은 퀄리티는 찾기 어렵습니다.

허니와 버번 위스키를 블렌딩하여 만들어진 제품인데, 꽤나 조화롭게 잘 만들어져 잭다니엘 허니 제품과 맛의 차이가 크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아마도 당분간은 이 제품을 계속 구매하지 않을까 합니다.

아메리칸-허니-한글라벨

위스키 뒷면에 있는 라벨 이미지입니다. 원산지는 미국이고, 벌꿀 약 2%에 벌꿀향이 1.5%가량 함유되었습니다. 도수는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35.5% 이구요.

기존 50도에 이르는 와일드 터키 시리즈보다, 도수가 훨씬 낮기 때문에 스트레이트(원액 그대로) 또는 온 더락(얼음에 희석)으로 마셔도 맛이 꽤 괜찮으니, 새로운 허니 위스키를 찾으시는 분들은 한 번쯤 드셔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홈플러스 가성비 하이볼 위스키, 아메리칸 허니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잭다니엘 허니 가격이 부담스럽거나 가성비 좋은 허니 위스키를 찾으시는 분들은 구매해도 후회하지 않으실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